오늘 디에이치건설정보가 소개할 내용은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등록과

신규취득 시 준비할 조건에 대해 소개 드리려고 해요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업종인 만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릴 테니

집중해 주시길 바랄게요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등록 방법은

신규등록, 양도양수 등으로 취득이 가능해요

 

신규등록은 자본금, 공제조합, 기술자,

시설장비의 기준을 충족해야 발급이 가능한데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새 건설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어 공사실적 등의 이력이 필요 없고

시간적인 여유도 있다면 추천해 드려요

 

 

 

 

건설업양도양수는 건설면허가 등록된

법인을 인수하는 방법으로 건설업 면허를

사거나 파는 개념의 건설업 매매에요

 

이미 운영 중인 법인을 인수하는 방법이라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뿐만 아니라

공사실적부터 시공능력평가액 등의 이력들도

모두 승계 받아 입찰참여와

공사계약이 주 목적이신 분들에게 좋아요

 

두 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어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디에이치건설정보로 연락해 주세요

정확한 정보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내건축공사업 신규면허 취득 시

준비할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1억 5천만 원으로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을

개인은 실질자본금을 충족해 주셔야 합니다

 

위 기준에 맞게 잘 충족해 주셨다면

일정 기간 동안 자본금을 충분히 예치하신 후

기업진단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기업진단은 경영지도사, 세무사, 회계사 등

공신력과 전문성이 있는 기관을 통해

기업진단 보고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내건축공사업 공제조합 규정은

자본금의 25% 이상을 출자 예치하신 다음

보증가능 금액 확인서를 발급받아

서류로 제출해 입증 절차를 밟으면 되는데

출자액은 신용평가등급에 따라

예치해야 하는 금액이 각각 상이되므로

미리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면허등록 후 일정 기간 뒤 대출 가능*

 

 

 

 

실내건축공사업 기술인력 기준은

관련 기술 및 자격증을 보유한 총 2인 이상으로

4대 보험에 가입된 상시 근무가

가능한 인력으로 충원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중 취업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이직자가 있다면 전에 다닌 회사에서

퇴사 처리가 이루어진 상태인지

확인한 후 기술인력으로 채용해 주셔야

나중에 불이익이 없습니다

 

 

 

 

실내건축공사업은 준비할 장비 기준은 없고

공부상용도인(면적 제한 없음)

근린생활시설이나 오피스텔, 사무실 용도의

건물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사무실로 사용 중인 공간이라고 해도

서류에 거주 용도로 나와 있다면

업무시설로 인정되지 않아 용도를 확인하고

업무시설로 계약을 맺어야 합니다

 

내부에는 근무자와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장비와 사무집기 등을 구비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오늘은 실내건축공사업 등록하는 방법과

취득 요건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건설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디에이치건설정보로 연락 주세요

빠르게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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