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에이치건설정보입니다

오늘 디에이치가 준비한 유익한 건설정보는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 방법과

신규로 면허등록할 때 필요한 기준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빠르게 살펴보도록 합시다^0^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 방법으로는

신규등록과 양도양수 등으로 취득이 가능한데

간단하게 내용을 설명해 드리자면

 

신규등록은 자본금, 공제조합, 시설장비,

기술인력 총 4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해 주셔야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이 가능하고

양도양수는 건설면허가 등록되어 있는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를 사거나 파는 개념의

건설업 매매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두 가지 방법 모두 장점 및 단점이 있기 때문에

혹시 어떠한 방법으로 면허를 등록할지

고민이라면 편하게 대표전화로 문의해 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신규면허 등록 시 필요한 자본금은

법인 1억 원, 개인 1억 원 이상으로

기준에 맞게 자본금을 충족했다면

법인설립등기 후 21일이 지난 뒤

기업진단 보고서를 발급받으시고

서류로 제출해 입증을 하면 됩니다

 

자본금은 면허를 등록하고자 하는

업종마다 기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본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알고 싶은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디에이치로 연락해 주세요

 

 

 

 

여기서!!

기업진단 내용을 집고 넘어가자면

기업진단은 자본금 충족을 확인하는 서류로

세무사나 회계사, 경영지도사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발급이 가능해요

 

회사 기장대리 등의 특수한 관계에서는

기업진단 보고서를 발급받을 수가 없으며

특정 업체와 관련 없는 제3자에게서만

보고서를 발급받아주셔야 인정이 됩니다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 시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장비는 없고

공부상용도인(면적 제한 없음)

근린생활시설, 사무실, 오피스텔 등으로

업무시설을 준비하면 됩니다

 

업무시설을 준비하실 때 참고사항은

현재 사무실로 사용 중이더라도

서류상으로 거주 용도로 나온 곳이면

업무시설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꼭! 건물의 용도를 체크하신 후

업무시설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소방시설공사업 기술인력은

관련 기술과 자격증을 보유한 총 3인으로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시 근무가 가능한 인력이어야 합니다

 

겸업 및 겸직은 불가능해

이직자가 있다면 전에 다닌 회사에서

퇴사 처리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신 후 인력을 채용해 주셔야

따로 불이익이 없습니다

 

그리고 퇴사 등의 사유로 인하여

인력 공백이 생겼을 경우에는

발생일로부터 50일 이내에 인력을

다시 재충원해주셔야 하고

기술인력 부족으로 인해 지연된다면

디에이치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은 소방시설공사업 신규면허 기준에 대해

디에이치건설정보와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 설명드린 신규등록뿐만 아니라

양도양수나 실태조사, 잔고증명, 실질자본 등

다양한 건설 관련 정보들이 궁금하시다면

편안하게 디에이치건설정보로 연락해 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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