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H건설정보입니다!^^

다들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김천에서 김치 칼국수를 먹었는데

국물이 진해서 좋았어요

 

오늘 DH건설정보가 소개할 정보는

바로 소방시설공사업 면허와 관련된 이야기에요

면허를 등록하는 방법부터

신규등록 시 필요한 4가지 기준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테니깐

이번 포스팅도 꼼꼼하게 살펴봐주세요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 방법으로는

 

1. 신규등록

2. 양도양수

 

등으로 면허를 취득하실 수가 있는데요

 

신규등록은 자본금과 시설장비, 기술인력,

공제조합의 규정을 모두 충족해 주셔야 하고

양도양수 같은 경우에는 건설면허가 등록된

법인을 인수하는 것으로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를 사거나 파는 개념의 건설업 매매라고

간단하게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0^

 

어떠한 방법으로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를

취득할지 고민되거나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DH건설정보로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오랜 경력과 노하우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방시설공사업 신규면허 등록을 위한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동일하게 1억 원으로

기준에 맞게 자본금을 충족해 주셨다면

법인설립등기를 하시고 21일이 지난 뒤에

기업진단을 제출해 주시면 된답니다

 

여기서! 기업진단은 자본금 충족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세무사나

회계사, 경영지도사와 같은 전문 기관에서

보고서를 발급받아야 인정이 됩니다

 

그리고 자본금을 준비할 때 유의할 점은

법인은 실질자본과 납입자본금을 충족해야 하고

개인은 실질자본금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규등록에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장비의 기준은 없고 공부상용도인(면적제한없음)

근린생활시설, 사무실, 오피스텔 등으로

소방시설공사 업무시설을 준비해 주시면 OK!

 

업무시설을 준비하실 때 많이 하는 실수가

바로 건물의 용도를 확인하지 않는 것인데요

현재 사무실로 사용 중인 공간이라고 해도

서류에 거주 용도라고 나온 공간일 경우에는

건설업 업무시설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꼭! 근린생활시설이나 사무용도가 맞는지

확인한 뒤 업무시설 계약을 맺어야 합니다

 

소방시설공사업 신규면허 등록을 준비하시다가

헷갈리거나 이해되지 않는 점이 있다면

언제든 DH건설정보로 전화해 주시길 바랄게요

빠르게 고민거리를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소방시설공사업 등록에 필요한 기술인력은

 관련 기술과 자격증을 보유3인으로

4대 보험에 가입된 상시 근무자여야 합니다

 

퇴사 등의 사유로 인해 공백이 있을 경우

발생일로부터 50일 이내에 다시 충원해야 하고

기술인력 부족으로 인해 지연된다면

소방시설공사업 및 주요공사 면허등록 전문가

DH건설정보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

 

 

 

 

공제조합은 자본금의 20% 이상예치하고

보증가능 금액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되는데

금액은 신용평가등급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예치를 진행하기 전 미리 체크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에 성공했다면

2년이 지난 뒤부터는 저금리의 대출도 가능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좋겠죠?

 

 

 

 

오늘은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 방법과

신규등록 시 필요한 4가지 기준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이외에도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DH건설정보 대표전화나 카카오톡으로

편하게 문의해 주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의 소방시설공사업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우리는 내일 이 시간에

더 알찬 건설정보로 다시 만나요!^^

 

 

건설면허 신규등록 및 양도양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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